핫리드(핫뚜껑) - 뚜껑사전 마킹,마킹뚜겅의 사용
테이크 아웃으로 음료가 나가는 경우에 1회용 종이컵에 음료가 나가는데요.
뚜껑을 닫고 나면 어떤 음료가 담겨 있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뚜껑에 네임펜으로 해당음료가 무엇인지 표기를 해주는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실시간으로 기입하기에는 여유가 좀 부족해서 미리 기입해놓고 사용하기도 합니다.
#어떤 경우에 마킹된 뚜껑을 사용해야 할까요?
여러 잔을 주문한 경우에 사용합니다. 어떤 컵에 어떤 음료가 담겨저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때에 따라서 손님에게 직접 안내드릴 수 도 있습니다.
예) 따뜻한 아메리카노 1잔, 라떼 1잔 을 주문한 경우 -> (O) - 어떤 음료가 아메리카노인지 라떼인지 알 수 없습니다.
- 1잔에는 표기된 뚜껑을 사용, 나머지 1잔에는 표기되지 않은 뚜껑을 사용
- 1잔에 해당 내용이 표기되었다면 다른 한잔은 어떤 음료가 담겨있는지 알 수 없으므로 표기 하지 않습니다.
#어떤 경우에 마킹되지 않은 뚜껑을 사용할까요?
한잔, 또는 동일한 음료만 여러잔 시킨 경우 표기하지 않습니다. 표기를 하지 않고도 해당 음료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 따뜻한 아메리카노 3잔을 주문한경우 -> (X)
- 3잔 모두 아메리카노라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표기된 뚜껑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스 음료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스음료의 경우에는 용기가 투명해서 내용물을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표기하지 않습니다.
*네프킨을 이용해서 구별을 하기도 합니다. 진한아이스아메리카노와 연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구분하는 경우에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네프킨 위에 음료를 올린음료와 네프킨 없는 음료로 구분해서 나가기도 합니다.